본문 바로가기

Life Studio/맛있는 이야기

[분당 서현 맛집] 전주 현대옥 콩나물 국밥

시현맘이랑 데이트 할 때 분당 서현역에 있는 전주 콩나물국밥 집을 자주 다녔습니다

 

분당 전주 콩나물국밥집의 포스트는 요기

http://i-blueway.tistory.com/admin/entry/post/?id=134

 

오랜만에 분당에 가니 그 콩나물국밥집이 생각이 나더군요

시간이 많이 지나서 아직도 그 집이 있나 스마트폰으로 검색해보니 새로운 콩나물국밥집만 소개되어 있네요

소개된 집도 서현역 근처라 일단 분당 AK프라자 근처로 움직였습니다

AK프라자 옆 KFC뒷쪽으로 현대옥이라는 간판이 보이고 주차도 가능해 복잡한 길을 벗어나기 위해 가게 앞에 차를 세우고

현대옥에서 먹어보기로 합니다

내부는 2층으로 되어 있는데 아담하고 깔끔하네요

 

 

 

전주 현대옥 간판입니다...대한민국 최고라는 명성...기대가 됩니다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을 2개와 삶아썰은 오징어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계란이 수란으로 따로 제공되니 국물이 깔끔하니 시원한 맛이 날겁니다

잔으로 제공되는 전주모주도 한 잔 마시고 싶었는데 운전해야 해서 꾹~~ 참았습니다

 

 

 

콩나물국밥 맛있게 먹는 법이 메뉴판 오른쪽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김, 새우젓, 깍두기 등을 넣지 말라고 하는 걸 보니 깔끔한 국물이 자신있나 봅니다

 

 

 

간단한 기본 반찬이 나옵니다

전주 콩나물국밥 집에서 먹던 장조림이 여기는 안나와 좀 아쉽네요

 

 

 

콩나물국밥의 밥을 한숟가락 떠서 얹어서 먹으면 맛이 배가된다는 김입니다

김 받침대 좋네요

 

 

 

드디어 콩나물 국밥이 나왔습니다

국물 맛이 깔끔하니 좋긴 하지만 우리 입맛에는 뭔가 맛이 빈듯 합니다

시현맘이 청양고추를 달라고 하여 넣으니 드디어 맛이 제대로 우러나네요

 

 

 

보기엔 이렇지만 뜨거운 국물과 밥 한숟가락 넣어서 먹는 수란의 맛은 얼마나 고소한지...ㅎㅎ

수란...참 매력적인것 같아요^^

시현맘것까지 제가 먹었네요

 

 

 

콩나물국밥에 오징어 넣어본 것은 처음인데 오징어를 워낙 좋아하는지라 나쁘지 않네요...씹히는 맛이 좋습니다

 

 

시현맘은 그 전에 다니던 전주 콩나물국밥집 보다 못하다고 하지만 제가 보기엔 충분히 매력있고 경쟁력 있는 국물 맛을 가진 집입니다

고유의 맛을 전하고자 여러가지 먹는 방법을 식당안에 여기저기 붙여 알려주는 것이 국물맛에 자신있다는 반증이겠지요

밥을 많이 말면 텁텁해 진다고 적당량만 넣으니 양이 모자르면 리필하능하다고 하네요

사장님도 친철하시고 맛도 괜찮으니 근처에 가서 한번씩 드시면 후회는 없을 듯 합니다^^

특히, 과음하고 해장으로는 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