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udio/일상다반사

아이들이 꼭 가볼만한 곳...서대문 자연사박물관

시현이 때문에 잠 못잤다길래 쉴 시간을 주려고 시현이와 둘이 나서려고 했는데 시현맘도 따라 나선답니다

그러다 시현이 큰이모와 혜영언니까지 같이 가지고 해서 큰이모네 들러 Pick-Up 해서 박물관에 도착했습니다

 

 

 

 

 

 □ 서대문 자연사박물관은?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 산 5-58

  * 이용시간 : 10:00 ~ 19:00 (매주 월요일 휴관)

  * 이용요금 : 어른 3,000원, 청소년 1,000원, 4세 이하 무료(서대문구민 50%)

  * 주차 : 기본 2시간 2천원(2시간 초과 10분 500원)

 

 

1시 경에 도착했는데 주차 공간 여유도 있고 안내해 주는 분도 계셔서 쉽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입장권을 끊고 입구로 들어가면 영화 쥬라기 공원에서 나오는 것처럼 큰 공룡뼈 모형이 맞아줍니다

 

 

 

날으는 통뼈...

 

 

 

안내서 하나 챙기고....

 

 

 

뭔지 모르는 곤충에 올라타서....곤충에 하도 관심이 없어서...장수하늘소? 사슴벌레? ... ㅠㅠ

 

 

 

안내해주시는 분이 3층으로 올라가서 먼저 보라고 하시네요

한쪽에 물품보관함(1회 100원)이 있어서 간단한 손짐을 넣고 엘리베이터로 3층으로 올라갑니다

상설전시장은 크게 3개 Section으로 되어 있는데 3F 지구환경환, 2F 생명진화관, 1F 인관과자연관으로 되어 있습니다

3층 올라가면 제일 먼저 우주의 탄생이라는 5분정도의 3D 영화를 보며 시각합니다

화면도 크지 않고 화질과 음향도 좋은 편은 아니지만 시현이 낳고는 극장에 가본적이 없어 3D 영화를 접할 기회가 없던 저희 가족에게는

놀라운 경험이었네요^^

 

 

 

3층에서 바라본 2층의 공룡 전시실

 

 

 

3층은 지구의 탄생, 구조 이런 주제라 어린 아이들에게는 좀 어렵고 지루한 감이 있어요....지구과학(제가 배울때 과목명 ㅠㅠ..지금은 뭐라고 하죠?) 배우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는 좋은 공부의 장의 될 듯하네요 

 

 

 

박물관은 왜 이렇게 고장난 체험 버튼들이 많은 걸까요? 제가 어릴때 다녔던 어린이 회관에도 고장난 버튼들이 많았는데 기술이 발전하고 세월이 흘러도 관리 Skill은 발전을 못하는 듯해요...유일하게 눌러서 불들어 오는 보턴을 누르는 시현이를 부러운 듯 아이들이 바라봅니다 ㅠㅠ

 

 

 

3층 전시실 한쪽 외부공간에 이렇게 작은 공룡 공원이 있습니다

 

 

 

시현인 신이 났고 초등학교 언니는 이런데는 이제 수준이 안맞나봐요^^

 

 

 

못되게 생겼네요

 

 

 

2층 전시실에 내려가면 복도 입구에서 만나게 되는 아시아 코끼리 박제...제가 본 박제 중 가장 큰게 아닐까 싶네요

 

 

 

생명의 기원과 탄생, 고생대 생물부터 인간의 진화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난데없는 하이킥!...중생대의 공룡시대

 

 

 

화석 발굴 현장을 꾸며 놨는데 진짜 사람인줄 알고 깜놀했네요^^

 

 

 

저녀석들은 머리로 박으며 싸웠나 봅니다...기술이 발달해 공룡이 복원되면 청도 소싸움장으로 보내야겠어요

 

 

 

공룡알 화석

 

 

 

매머드...기후 변화로 멸종 안했더라도 저 멋진 상아때문에 인간에 의해 멸종되었을 듯...

 

 

 

원숭이에서 인간으로...교과서에서 보던 인류진화의 과정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네요

 

 

 

너무 적나라하고 디테일하게 표현해 놓았서 남자가 봐도 민망한...생략을 하든 나뭇잎을 가려놓아도 진화를 설명하는데는 지장이 없었을것 같은데요

 

 

 

수 많은 야생동물들의 박제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늑대의 표정이 정말 리얼합니다

 

 

 

시현인 늑대 충치검사 중...

 

 

 

새들을 하나씩 다 찍으며 이름을 물어보는 바람에 읽어주느라 입이 좀 아프더군요^^

 

 

 

그림으로만 보던 메뚜기등 곤충도 보고...

 

 

 

시현이 좋아하는 나비들도 많습니다

 

 

 

알록달록 빛깔이 예술이네요

 

 

 

생긴건 도미 같은데...

 

 

 

이마트 수족관에도 있는 랍스타

 

 

 

이 곳은 인간과 자연을 주제로 한 1층 전시실...우리나라의 산림과 생명들...멸종위기 식물들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쉬고 있는 엄마에게 달려가 같이 사진찍는다네요

 

 

 

긴 연못에 물고기들이 한마리도 없다 싶더니 맨 끝쪽에 바글바글 모여있네요...조명이 밝아 어두운곳을 찾아 모였나봐요

 

 

 

매시간 20분 간격으로 15분 정도 분량의 영화를 무료로 시청각실에서 보여줍니다...딩키라는 꼬마 공룡의 엄마 찾아가는 이야기네요

옆에는 3D입체영화관이 있네요...어른 3천원, 아이 2천원의 관람료가 있고요 노약자와 임산부는 피하라는 것 보니 놀이시설처럼 움직이나봐요 

 

 

 

스크린은 작지만 제법 극장같습니다...다른분들은 시시했던것 같은데 3D를 처음 본 우리는 안봤으면 큰일날뻔 했다고...ㅎㅎ

 

 

 

나오면 주차장으로 내려가는 한쪽에 미끄럼틀이 있는데 길어서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네요

 

 

 

시현이도 타보겠다고 해서 결국 줄섰습니다

 

 

 

2~3층 높이에서 미끄러져 내려가니 재미는 있을 것 같네요

 

 

 

내려오자마자 한번 더 하는 걸 식사하러 가야한다고 달래서 나왔습니다

 

 

 

또 다시 찾은 성북동 누룽지 백숙......좀 더웠지만 그래도 역시 맛은 있어요...누룽지 최고...

이 집의 맛은 다음 블로그 참고^^(http://i-blueway.tistory.com/229)

 

 

서대문 자연사박물관...구에서 운영하는 곳이지만 전시 내용도 충실하고 아이들이 좋아해서 나들이 하기 좋은 곳이네요

기획전시도 수시로 열리고 박물관 교실, 투어, 체험학습, 자연사 도서관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자주가도 질리지도 않고 초등학교 아이들에게는 아주 유익한 곳이네요

각 구마다 하나씩 이렇게 주제별로 충실한 전시공간이나 박물관을 운영해 준다면 아이들도 갈 곳도 많고 문화적으로도 풍성해지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