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Studito

시소(seesaw) _ 시소는 한글이 아니랍니다


시소(seesaw)




시소하니까 생각이 나네요

작년 이맘때인가요...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느닷없이 시소가 올라온적이 있었습니다

그 이유가 네이버웹툰 조석 작가님의 [마음의 소리]의 '시소'때문이었는데요

그 내용에 다들 동감한 거지요 ㅎㅎ



시소가 올라오면 보이고(see) 내려가면 보였다(saw) 반복하는 것을 합성한 것이라는 민간어원설도 있고

예전에 톱질할때 불렀던 노동요의 일부를 따라하던 것이라는 설도 있네요

놀이터에서 찍은 사진 한장 올리다가 삼천포로 빠졌네요




어제 저녁 퇴근길은 정말 춥더군요

이제 초등학교때 배웠던 삼한사온은 사라진 걸까요? (이거 아직도 배우나요?)

그래도 오늘 금요일이라 추워도 위로가 되네요

2013년의 첫번째 주말 따듯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