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혀니유니 Studio

[D+1372 12/06/21] 내가 꿈꾸던 어른의 직업세계를 맛보자!_한국잡월드 어린이체험관(3)

부지런히 3개의 체험을 마치니 2시간이 흘렀습니다

시간을 보니 7시 종료 전까지 2개 정도는 더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이 여자 아이들이 뷰티샵(미용실, 네일아트) 체험을 좋아한다고 추천해 주셨는데 시현이는 완강하게 싫다고 합니다

원래 워낙 미용실에서 머리 자르는 걸 싫어해서 그런가 봅니다

그래서 다음으로 선택한 것은 공연예술학교

 

 

 

 

공연 의상을 입고 퍼레이드를 할 수 있어서 그런지 여자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네요

 

 

분홍색 드레스를 입고 있어서인지 저 선생님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더군요

서로 인사하고 이 학교는 뭘 배우는 곳인지 설명해 주시네요 

 

 

 

그리고 나서는 공연을 위한 간단한 율동을 배웁니다

 

 

 

의상 선택...여러가지 드레스를 보여주고 맘에 드는걸 고르라고 하는데 망토가 인기가 좋네요

시현이는 요즘 좋아하는 미니가 되었네요^^

 

 

 

퍼레이드가 시작됩니다...우선 반은 퍼레이드 차량에 타고 나머지 반은 뒤에 따라가면서 율동하고...ㅎㅎ

 

 

 

부모들도 퍼레이드 차량 따라 졸졸졸...ㅎㅎ

 

 

 

경찰서 앞 광장에서 좀 전에 배운 공연을 시작합니다

 

 

 

이쁘게 인사부터 시작하고...

 

 

 

음악에 맞춰 신나고 즐겁게~~~

 

 

 

ㅎㅎ 다들 이쁘고 귀엽네요^^

 

 

 

한 바퀴 돌고는 자리를 바꿉니다...걸어가던 팀이 퍼레이드 차 타고 차 탔던 팀이 걸어가고...그래서 다시 한반퀴를 돕니다

 

 

 

관객들의 호응을 얻어내기 위해 열심히 손을 흔들어 줍니다

 

 

 

퍼레이드를 마치고 전체 포토 타임... 

 

 

 

뿌잉뿌잉~~

 

 

 

시현맘이 강력하게 주장했던 피자가게 요리사와 미용실 체험을 거부하고 시현이가 마지막으로 택한 것은 택배회사 ㅎㅎ

 

 

오늘의 마지막 체험이네요

 

 

 

여기서도 제일 어린 막내 ㅎㅎ...앞 사람 어깨를 잡으라니까 키가 작아 매달리게 생겼네요

 

 

 

택배회사는 무엇을 하는 것인지 설명을 해주십니다

 

 

 

구호는 신속~ 정확~ ㅎㅎ

 

 

 

자 이제 드디어 배달할 택배물품들을 가지고 출발~

 

 

 

모두 택배차에 올라 타고 차가 출발 합니다

 

 

 

시현이가 받은 미션은 한식요리 연구소에 택배를 배달하는 것입니다 

 

 

 

인사하고 택배전달 하고 확인 싸인받고 또 인사하고...ㅎㅎ

 

 

 

시현이가 어리다 보니 여기도 선생님이 한분 붙어서 친절히 도와주시네요

 

 

 

다음을 방송국으로 택배 물건을 수령하러 갑니다

 

 

 

보내실 것이 이 물건인가요?

 

 

 

잃어버리지 않도록 가방에 잘 넣고요...

 

 

 

배달을 마치고 회사로 돌아와서 수거한 발송품들을 확인하고 무게를 달아 도장을 찍습니다

 

 

 

무게가 얼마가 나올지 관심들이 많네요

 

 

 

열심히 성공적으로 일해서 수료증과 10조이를 받습니다

 

 

돈의 맛...오늘 5개의 체험을 하며 열심히 일해서 번 50조이와 처음에 받은 50조이를 합쳐 모두 100조이 벌었네요

 

 

 

체험관 입구 옆 복도에 문구를 파는 샵이 있습니다

여기서 연필세트를 삽니다...가격은 98조이

살 수 있는 학용품들의 종류도 별로 없고 가격에 비해 질도 많이 떨어지네요

키자니아에서는 번 돈으로 활용할 수 있는게 더 많다고 하던데 아이템을 다양하게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시현이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일해서 산 물건입니다^^

 

 

 

키자니아에 비해서 체험할 수 있는 직종 수는 작지만 알차게 있을 것은 다 있는 것 같고요 무엇보다도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체험료와 대기시간이 길지 않다는 점에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그래서 아이들 직업체험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잡월드 거쳐 키자니아로 가시는 것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다음번에 어떤 직업을 체험할지 기대가 많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