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udio/국내여행

[군산-고창 여행] 고창 선운사, 봄은 동백꽃에서 벚꽃으로 내려 앉았다



개암사 벚꽃길의 감동을 안고 선운사로 향했습니다

선운사에 가까워질수록 풍천장어집들이 많이 보입니다

장어 한마리 먹고 싶었지만 우리 가족중에 저만 좋아하는지라...ㅠㅠ

전북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보니 관광버스도 많고 주차장도 차들로 꽉 차 있습니다



주차장 주변으로 식당들이 많네요

선운사 둘러보고 나오면서 이 곳에서 점심식사를 먹기로 했습니다



선운사 들어가는 길이 정겹고 예쁘네요



선운사도 아직 벚꽃이 지지는 않았어요



시현이가 벚꽃을 따서 아빠 선물이라고 주네요

고마워...우리 딸 밖에 없네^^



녹음이 우거진 선운사 가는 길이 너무 예쁘네요

그 푸르름에 그냥 힐링되는 느낌이에요



선운사를 둘러싼 산세가 부드럽습니다

피어나는 푸르름 속에 봄꽃들이 어우러져 색감도 너무 예쁘던데 카메라에 그 색감이 그대로 담기지가 않네요



얼마 안 있으면 다가올 부처님 오신날 연등 준비도 한창입니다



사찰도 크고 깨끗하고 아름답습니다

여기가 대웅전인데 아이들과 대웅보전에 들어가 부처님께 인사를 올렸습니다



선운사 뒷편에 나무 앞에서 사진찍는 사람들이 있어서 가보니 동백꽃이 피어있네요



선운사 뒷 동산에 수령이 500~600년에 이르는 동백나무 3천 그루가 군락을 이루고 있답니다

그래서 천연기념물 184호로 지정되어 보호되고 있다고 하네요



절정은 지났지만 그래도 운이 좋게도 빨간 자태를 뽐내는 동백꽃을 만날 수 있어서 벅찼습니다



우리 채윤이 누가 가르쳐 주지도 않았는데 어찌 저런 시크한 포즈를...ㅎㅎ



이렇게 많은......이렇게 큰 동백나무들은 처음 봤네요



동백 아가씨~~~




나무에 피어 있는 것보다 바닥에 떨어진 동백꽃들이 더 아름다워 보이는 것은 왜일까요...



선운사가 동백꽃이 필수 있는 가장 북쪽에 자리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지금도 동백꽃을 볼 수 있는 것이죠



동백꽃이 절정인 순간에 다시 한 번 와보고 싶네요



대웅보전 앞에는 이렇게 차를 한잔 하며 쉬어갈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다도도 배워 볼 수 있는 체험이 있으니 시간 있으신 분들은 아이들과 함께 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원래는 직접 차를 우려 먹는 것 같은데 찾아 오시는분이 많고 해서인지 보살님이 차를 만들어 주전자에 담아 주시네요



주전자에 차를 받아와 마시면 됩니다




절에서 대접받는 차 한잔...

짧은 시간이었지만 여유와 느림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시현이는 예전에 다도를 한 번 체험해 봤다고 예쁘게 잘 마시네요



찻잔도 이렇게 들어야 한다고 우리를 가르쳐 주면서 말이죠 ㅎㅎ



채윤이도 언니 따라하긴 하는데 뭔가 다른 느낌....ㅎㅎ



맛 없는 물이네...이런걸 뭐하러 마셔~~~



선운사만 자세히 둘러봐도 하루가 짧은 것 같은데 청보리밭을 가기 위해 아쉽지만 발걸음을 돌립니다



여기 오기 전에 벚꽃길을 다녀 왔는데도 또 활짝 핀 벚꽃을 보니 지나치지 못하네요 ㅎㅎ



우리도 모르는 사이 벚꽃 안에 들어와 앉아 있네요

배도 고프고 빨리 가야 하는데 말이죠^^



제 마음에 딱 드는 사진이 나왔어요^^



둘이 무슨 이야기를 그리 재미있게 하는지...ㅎㅎ



선글라스 거꾸로 끼고 장난하고 있었군요~~~ ㅎㅎ



요즘 둘이 자주 싸우는데 이렇게 평화롭게 지냈으면 좋겠어요



채윤이는 벚꽃향 삼매경~~~



Cherry blossom...향기 좋지? 



선운사만 빨리 둘러봐야지 했는데 산책길도 좋고 절도 좋아서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흘렀네요

다음에는 선운사만 하루 코스로 와서 천천히 둘러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