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udio/해외여행

[베트남 다낭-호이안 여행] 동양 최대의 해수관음상이 모셔진 다낭 링엄사(영응사)



바나힐을 내려오니 해는 기울었고 어둠이 밀려오기 시작했습니다

입구 앞에 기사님을 만나서 다낭 링엄사(영응사)를 향해 출발했습니다

퇴근 시간이라 그런지 다낭이 가까워질수록 오토바이와 차들이 엉켜서 정체와 서행을 반복...

바나힐 갈 때 보다는 돌아오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립니다

아이들은 모두 차에서 골아 떨어졌어요

렌트카를 하니 이렇게 차에서 쉴 수 있어서 좋긴 하네요


다낭 시내를 벗어나 미케비치를 끼고 북쪽으로 올라갑니다

가는 길은 인적도 없고 차도 보이지 않습니다

산길을 올라가다 차가 서더니 기다리겠다고 다녀 오라고 하네요

그래도 다낭의 관광지가 된 절이라 저녁이라도 사람들이 좀 있겠지 했는데 주차된 차도 없고 사람도 보이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좀 무섭고 썰렁했지만 역시 사찰이라 그런지 경내에 들어가보니 이국적이지만 푸근함이 있습니다



노란 불빛 외에는 조명이 없어서 사진이 잘 안나오네요

낮에 와서 천천히 둘러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절을 지나 바닷가쪽 계단으로 내려가보니 정말 엄청난 규모의 해수관음상이 보입니다

67M에 달하는 동양 최대라지요...그 크기에 정말 압도됩니다

베트남 전쟁 때 보트를 타고 바다로 피난 가던 수 많은 사람들이 풍랑을 만나 모두 죽게 되어 그 영혼을 기리고자 익명의 자산가가 지었다고 하더라고요



너무 커서 카메라 프레임에 잘 담기지 않아요 ㅎㅎ



온화한 미소로 연꽃 위에 올라서 항상 다낭을 내려다 보며 이 도시를 보살펴 주실 것 같은 느낌이에요 



이렇게 미케비치와 다낭 시내가 한 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실제보는 야경은 사진보다 낫습니다



해수관음상 1층에 있는 법당에 들어가 기도 드렸어요



우리 공주님들 정말 진심을 담아 기도 드리네요

우리 가족 건강하고 엄마 아빠 오래 살게 해달라고 기도했다고 하네요...효녀들^^



나오는 길에 들러본 링엄사 본당



현판에 한자로 영응사라고 써 있네요

부처님 앞에는 큰 달마대사 상이 있습니다

바나힐에 있는 절에서도 봤지만 베트남 불교에서 달마대사를 크게 모시나 봅니다

해수관음상과 다낭 시내의 야경을 볼 수 있어서 좋았지만 어두워서 사찰을 자세히 둘러볼 수 없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다음에는 낮에 한번 와보는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