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혀니유니 Studio

Safe Kids, Safe World! _ 서울 안전체험 한마당

 

 




여의도에서 서울 안전체험 한마당이 열린다고 해서 예린이네와 함께 갔습니다

간 날이 행사 마지막 날이라고 하네요

 




여러가지 안전에 관해 체험하고 교육할 수 있는 부스가 여러개 있고 체험 도장을 몇 개 이상 찍으면 수료증도 준답니다

 




세월호 사건도 있고 해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인것 같습니다

 




서울 지역에 있는 관할 소방서에도 모두 나와서 각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해주시더군요

 




처음 체험한 것은 타요 버스입니다

요것도 인기가 많았지만 재미는 별로 없었어요 ㅎㅎ

그냥 버스 타고 내릴때 주의할 점을 강사님께서 아이들에게 설명하고 실습도 해 보는 것이었어요

 




채윤이도 해보겠다고 예린이 언니 자리를 뺐어 앉네요

 




실제 현장에 투입되고 있는 소방 헬기를 가까이서 보고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소방차 등 안전을 지켜주는 차들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가장 왼쪽에 보이는 것은 주한 미군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소방차라고 합니다

 




요건 지진을 체험하고 발생 시 행동 요령을 교육하는 곳입니다

트럭을 저렇게 꾸며 놓았던데 스위치를 누르니 진짜 지진이 난 것처럼 좌우로 심하게 진동을 하더군요

 




아이들 배운데로 책상 밑으로 머리를 감싸고 숨는데 멍 하니 앉아있던 시현이 행동이 어찌나 빠르던지 어느 틈에 책상 밑에 가있네요

지진 발생해도 걱정 안해도 되겠어요^^

 




체험 후 느낀 점들을 표현할 수 있는 큰 칠판이 있네요

 




다음에 체험한 것은 항공 안전 교육입니다

시현이와 예린이는 비지니스 클래스에 앉았네요

실제 비행기에서는 이코노미 밖에 못타지만 여기에서라도 타봐야죠

 




진짜 비행기였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채윤이도 언니들 따라 한다고 한 자리 차지하고 앉았습니다

 




비행기 사고 시 대처 요령에 대한 간단한 교육을 한 후 실습도 있습니다

 




강사 분이 여러분이 계셔서 일대일로 자세히 설명 해주시네요

 




당기면 실제로 부풀어 올라서 아이들이 놀란다고 하는 구명조끼 입고 바람 넣는 요령만 배웠습니다

 




이제 잘 할 수 있겠지?

 




실제로 구조되는 체험도 해보았습니다

예린이 자세 좋죠?

 




이젠 시현이 차례군요

 




처음에는 조금 무서워 하는 것 같았는데 잘 해내는군요

 




밑에서 잘 생긴 자원봉사 언니 오빠들이 안전하게 착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채윤이는 저런건 관심도 없고 오직 아이스크림만 열심히 먹네요^^

 




얼마 전에 모세의 기적이라고 소방차 길터주는 영상이 있었는데요

직접 소방차가 되어 경험해 보는 겁니다

 




많은 차들과 장애물을 헤치고 목적지에 도착해서 종을 울리는겁니다.

 




제 눈에 단순하고 재미없어 보이는데 시현이는 이 체험이 재밌다네요^^

 




이것도 대기 줄이 꽤 길었던 체험인데 놀이기구는 아니고요...ㅎㅎ

불이 나면 한층만 올라가거나 내려가면 생존 확률이 높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불이 나면 요것 타고 아래층으로 대피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겁니다

무동력이라 전기도 필요 없고...아주 좋은 아이디어 같아요

요즘 고층건물들 많은데 꼭 필수로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시현이가 꼬마 소방관으로 변신했습니다

 




잘 어울리는데요

우리의 안전을 맡겨도 될만큼 늠름하죠?

 




이 체험도 먼저 간단한 교육을 먼저 받고요...

 




이동식 안전체험 차량 안에서 여러가지 실습을 하고 저 2층까지 올라가는 거에요

입구에서 살짝 보니 소화기 사용도 해보고 하더군요

 




생각보다 높아서 시현이가 겁 안먹고 잘 타고 내려올지 걱정이 좀 되는군요

 




용감하고 씩씩하게 환하게 웃으면서 탈출 성공!

아주 재밌었다고 하네요^^

 




짚라인처럼 줄타고 건너는 체험이라 가장 인기가 많았던 건데...

정말 재미있겠죠?

이건 아쉽게도 마감되서 체험은 못했답니다 

 




인공호홉 실습 해보는 곳입니다

 




우리 꼬맹이도 열심히네요





 5시가 되자 헬기는 본부로 돌아간다고 하더군요

헬리가 이륙하는 모습을 보기위해 헬기 주변으로 모두가 모였습니다

역시 헬기가 만드는 바람이 대단하네요

 




이륙해서 공원 주위를 몇 차례 선회 비행 하시더군요

채윤이랑 얼마나 많이 손을 흔들었던지...ㅎㅎ





여러 사건에서도 보았듯이 어떤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훈련이 필요하잖아요

간략하지만 다양한 상황을 재미와 곁들여서 경험할 수 있고 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였던것 같습니다

내년에도 행사가 얄리면 다시 한번 참여해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