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udio/일상다반사

날로 진화하는 금융피싱 _ 농협 사칭 인터넷 피싱 조심하세요!!

아침에 일찍 출근해 있는데 문자 한통이 옵니다

???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고 확인해보라는 문자입니다

농협 계좌는 있지만 쓰지 않고 있는데 휴면으로 오래 방치해서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문자에 온 주소로 들어가 봅니다

그런데 주소 방식도 그렇고 느낌이 좀 이상합니다

안내 되어있는 콜센터 번호로 전화하니 농협 콜센터는 맞는데 근무시간 전이라 상담원은 연결되지 않는다네요

일단 사이트로 들어가 봅니다

이것 저것 눌러보니 PC사전지정서비스 신청 정보 입력을 먼저 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유관으로 보기에는 전혀 구분할 수 없습니다

















혹시나 해서 임의의 아이디와 숫자를 넣어봤습니다

여기서 딱 걸렸네요

경고창이 뜨는데 맞춤법이 맞지 않습니다

'수자만 입력이...'  

ㅎㅎㅎㅎ 수자...

국내 유수의 금융기관에서 이런 맞춤법이 틀릴리가 없겠지요





주민번호를 임의의 숫자를 넣어보니 주민번호가 맞지 않는다고 들어가지지 않네요

아마 이용자ID, 이름, 주민번호를 입력하게 해서 정보를 빼가는 목적인가 봅니다

워낙 정교해서 아차하는 순간 속아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른 아침에 문자를 보낸것도 상담원과 연결 안되는 시간을 선택한것 같기도 하고요

금융피싱 방법이 정말 날로 치밀해지고 교묘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문자 받으시면 반드시 금융기관 홈페이지에서 상담번호 확인해서 상담원과 통화 후 처리하시는게 안전할 것 같네요

농협 콜센터에 다시 전화해 보니 금융피싱 신고하는 메뉴가 있고 바로 상담원이 연결되네요

1588-2100/1544-2100 으로 전화하시고 331 누르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주소가 www.nh-cubank.com으로 안내되어 있으면 피싱사이트이니 접속하시지 말고 무시하세요